대한수면호흡학회

메뉴열기
메뉴닫기
닫기

국내 학술행사

제15회 대한수면학회 정기학술대회
일자 2020년 12월 12일(토) ~ 2020년 12월 13일(일)
장소 백범김구기념관(온라인 컨퍼런스)
URL http://www.sleepmed.or.kr
첨부파일

존경하는 대한수면학회 회원 여러분!

2020년 12월 12-13일 양일간 개최하는 제15회 대한수면학회 정기학술대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지금은 인공지능, 빅데이터를 화두로 하는 4차 산업혁명 시기이며, 전례없는 코로나 감염증 대유행으로 우리 삶의 많은 변화가 있는 시기입니다. 이런 시류에 맞게, 이번 학술대회는 "Another Sleep in Another World" 이라는 주제로, 최신 임상 수면의학뿐만 아니라, 인공지능을 이용한 수면다원검사 자동 스코어링, 수면과 면역, 수면과 코로나 감염증 등 현재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실질적인 주제들을 다룰 예정입니다.
온라인 학술대회 형식은 실시간 화상강의로 좌장과 연자가 실시간 강의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가져 현장감을 살리고 청중과 소통도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학회는 정신과, 신경과, 이비인후과, 호흡기내과, 순환기내과, 소아청소년과, 치과, 간호학, 심리학, 수면다원검사기사, 기초의학자 등 모든 분야의 수면의학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면의학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학문적 교류를 넓히고 있습니다.
대한수면학회와 수면의학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이번 학술대회가 풍성한 지식을 공유하고, 교류하는 장이 되길 희망합니다.
아무쪼록 건강한 모습으로 학술대회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수면학회 학술이사 양광익
대한수면학회 회장 정기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