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수면호흡학회

인사말

    학회소개    인사말

인사말

존경하는 회원여러분

대한수면호흡학회의 초대회장으로 일하게 된 부산성모병원 구 수권입니다.

부족한 저에게 새로 출범하는 학회의 초대회장이라는 막중한 임무를 맡겨주신 회원 여러분께 무한한 감사와 깊은 책임을 느낍니다. 1990년 초반 코골이 수술로 시작하였던 국내 수면의학은 많은 선배와 동료, 후배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학문적 열정을 바탕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그런 노력 덕분에 학회 창립의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되었습니다, 학회 회원들과 함께 기쁨과 감사를 나누고 싶습니다.

수면의학은 단순한 코골이에 대한 치료가 아니라 수면전반을 다루는 첨단의학의 한 분야이며 최근 보험환경의 변화와 함께 국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수면의학의 최일선에 선 학회 회원들의 많은 열정과 노력이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입니다.

이번에 창립된 대한수면호흡학회는 수면의학에 대한 순수 학문의 발전과 교류를 최우선으로 삼고, 앞으로 국내 수면을 발전시키고 선도해 나갈 미래의 수면학자들을 교육하고 새로운 지식을 전수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급변하는 다양한 환경 속에서 타 학회와의 교류와 함께 학문적인 면과 현실적인 면에서 무게중심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길렀으면 합니다.

이번 대한수면호흡학회의 창립이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라는 심정으로 그동안 이루었던 학문적인 성과를 정리하고 새로운 발전과 도약의 발판이 되기를 노력합시다.


감사합니다.

2020년 2월

대한수면호흡학회 회장 구 수권
닫기